노동 현안2020. 12. 19. 13:02

민주당 양향자 의원의 주옥 같은 발언 모음


“(반올림이) 유가족을 위해 활동하는 거라면 모르겠지만 아니다. 전문 시위꾼처럼 귀족노조들이 자리를 차지하는 방식으로 한다. 삼성 본관 앞에서 반올림이 농성을 하는데 그 사람들은 유가족도 아니다. 그런 건 용서가 안 된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4년간이나 재판을 받는 상황이 과연 정상적인가”라며 “가깝게 일했던 분들 이야기도 들어보면 의사결정이 바로바로 되지 않아서 답답하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더라”


“기업의 불공정 관행이나 도덕적 일탈을 엄벌해야 하지만 기업에 지나치게 적대적 시각을 갖고 있지 않은지도 되돌아봐야 한다”


“중요한 것은 기업이다. 특히 마중물 역할을 할 대기업이 중요하다. 대기업이 들어오면 중소기업과 벤처, 스타트업 등 경제 구조가 다양해지는 산업 생태계가 만들어진다”


노동유연성을 확대해야 한다. 미국 등 선진국은 노동유연성이 심하게 풀려 있지만, 우리나라는 너무 폐쇄적이다. 중간 지점은 필요하지 않나. 그래야 고용이 늘어나고, 인재가 계발되고, 건설적 경쟁 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다.”


"무분별한 해고는 할 수 없게 해야 하지만, 전혀 해고를 못하게 막으면 '먹기는 먹되, 배설은 못하는 상태'가 된다. 안에서 썩는 것'


이건희를 추모하며 “반도체 사업은 '양심산업'이라며 '국가의 명운이 여러분 손에 달렸다'라고 사원들 한명 한명에게 소명의식을 심어주셨다”


(중대재해기업처벌법 관련) “기업에만 모든 책임 지우는것으로 사고 완전 막을 수 없고 특정인을 겨냥하는 것도 능사가 아니다”


아직도 삼성 임원이세요? 아니면 경총에서 파견 나오셨나? 해고가 배설? 해고 노동자가 똥이냐? 별 미친자를 다 보겠네





Posted by Pursued.G